​스타벅스, 파트너와 소통 강화…손정현 대표가 월 2회 직접 찾아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03-29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시행 2주년

손정현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넷째)가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에 참가한 파트너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임직원(파트너)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을 기존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4월 1일로 시행 2주년을 맞아 참여 인원도 올해부터는 기존 20명에서 30명으로 확대하는 등 직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파트너들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본사) 투어, 소공동 아카데미 내 음료, 푸드, 운영 LAB 경험, 특별한 매장 방문 등으로 구성돼 있다.
 
근무지역의 한계로 평소 가보지 못한 스타벅스 주요 사이트를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약 1800개 매장에서 근무 중인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지원센터 운영 방안, 다양한 연구개발(R&D) 기능 및 음료와 푸드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매회 평균 경쟁률은 15:1의 수준으로 2021년 4월 첫 시작 후 총 40여회, 700여명의 파트너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손정현 대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들이 현장에서 근무하면서 느꼈던 궁금증이나 제안 사항 등을 대표이사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는다.
 
실제 손 대표는 격주로 매월 2회(격주 1회)이상은 전국의 지역의 파트너들을 직접 만나기 위해 현장으로 출근하고 있다. 손 대표는 취임 후 약 5개월 동안 제주, 부산, 여수, 순천, 강원, 수도권 등 현재까지 약 80여곳의 전국 매장을 방문해 현장의 파트너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손 대표는 임직원 할인 제도 혜택 확대, 매장 운영 시 애로사항 해결, 블랙 컨슈머 대응 방안, 중장기적인 비전 공유, 파트너 복장 제언 등 오픈된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스타벅스의 가장 큰 원동력인 파트너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일방적인 소통이 아니라 양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의 소통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