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사장님에게 필요한 모든 것" 헬로렌탈, 업종별 B2B 패키지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3-19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무실, 식당, 스포츠 등 맞춤형 패키지로 구성

  • 업종별 분류 통해 초보 창업자도 상품 파악 가능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B2B 전용 상품 '사장님 렌탈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LG헬로비전 모델이 렌탈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기업 간 거래(B2B) 전용 상품 '사장님 렌탈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 공간인 'B2B 전용관'도 개설해, 다량구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새 사업을 준비하는 창업자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우선 헬로렌탈은 업종별로 고를 수 있는 상품을 패키지 형태로 모았다. △숙박업소·병원·요양시설 △카페·식당 △사무실·공공기관 △골프·실내 스포츠 등에 알맞은 제품을 묶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업종별 주요 상품이 분류돼 있어 예비·초보 창업자도 원하는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각 사업에 필수적인 상품으로 포함됐다. △호텔 방마다 구비하는 스마트TV, 냉장고, 벽걸이 에어컨 △직원 복지를 위한 모니터, 사무실용 의자, 안마의자 △운동 시설용 공기청정기, 정수기, UHD TV △조리시설에 쓰이는 음식물 처리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이 패키지에 있다. 헬로렌탈은 앞으로도 업종별 맞춤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B2B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상품 구매 개수와 금액에 따라 기존 렌탈료 대비 최대 20%까지 할인 가능하다. 보증금과 선 납부금액이 없어, 초기 창업자의 비용 부담도 덜어준다. 신용 한도나 신용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 편의 서비스도 대폭 강화됐다. 요청 시 본사 직원이 직접 사업장에 방문 후 인테리어와 규모를 확인해 최적의 제품을 추천한다. 또 원하는 상품이 헬로렌탈에 없을 경우 상담을 통해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연배 LG헬로비전 렌탈사업담당은 "B2B 전용 패키지로 창업자가 비즈니스 환경을 손쉽게 구축하고, 최적의 렌탈 솔루션을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고객이 찾을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 B2B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헬로렌탈은 지난 2016년 공식 출범해, 수요에 부합하는 가전제품과 시기별 맞춤형 프로모션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향후 기존 가전 중심 렌탈에서 가구 등으로 제품군을 넓히고, 일시불을 도입하는 등 결제 방식도 다양화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