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폐광지역 지정면세점 유치 토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3-16 1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원 특별자치도 출범과 폐광지역 지정면세점 설치방안'

삼척시청 전경[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가 올해 6월에 출범하는 강원특별자치도에 즈음하여 도계지역 ‘지정면세점’ 설치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16일 삼척시에 따르면 폐광지역 내국인 면세점 유치를 위한 토론회는 오는 17일 13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서 ‘강원 특별자치도 출범과 폐광지역 지정면세점 설치방안’을 주제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폐광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계지역 ‘지정면세점’ 설치의 당위성, 타 지자체 사례, 경제적 효과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지정면세점의 지역경쟁력 제고, 지역소멸위기 대응, 대체산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다고 했다.
 
이날 (사)한국관세학회가 주최·주관하고 이철규 의원, 유상범 의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토론회에는 박상수 삼척시장, 정정순 삼척시의회 의장, 이철규 국회의원(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 유상범 국회의원(홍천군·횡성군·영월군·평창군)을 비롯해 전문가, 삼척시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토론회 진행은 한국관세학회 회장 송선욱 교수(백석대학교)가 좌장을 맡고, 유광현 교수 사회로 진행되며, 김학민 교수(경희대학교), 한상현 교수(남서울대학교), 유원근 교수(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김광태(포럼상생 공동대표), 장준영 처장(한국광해광업공단), 정해현 변호사(법무법인 유일)가 토론에 참여한다.
 
또, 엄광열 (재)영월산업진흥원 원장(전 한국관세학회장)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폐광지역 ’지정면세점‘ 설치 필요성과 당위성’, 라공우 교수(제주대학교, 전 한국관세학회장)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정면세점’ ‘설치사례 분석’, 유천 교수(목포대학교, 한국관세학회 부회장)가 ‘삼척시 지정면세점 설치에 따른 효과분석’을 주제로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명기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폐광지역 지정면세점을 통한 관광 활성화 방안과 폐광지역 산업위기 대안을 마련하고 지역소멸대응 대체산업을 발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