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해운, 친환경 초대형 가스운반선 인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3-03-10 1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SS해운은 10일 8만6000CBM급 초대형 가스운반선(VLGC) '가스 저스티센(GAS JUSTESEN)'호를 성공적으로 인수했다고 밝혔다. 해당 선박은 지난 2021년 5월 발주했으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했다.

가스 저스티센호는 올해 인도되는 2척의 신조 선박 중 첫 번째 선박으로 인수와 동시에 유럽계 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BGN그룹과의 장기 운송계약에 투입돼 LPG 화물을 전 세계로 운송할 계획이다.

BGN그룹은 석유 및 석유화학제품 트레이딩·저장·운송 부문을 갖춘 유럽계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KSS해운은 이번 선박인도을 통해 총 8척의 선박을 BGN그룹과 함께하게 된다.

가스 저스티센호는 LPG와 중·경질유를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추진엔진 선박으로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규제에 대비한 최신의 친환경 선박이다.

KSS해운은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 총 4척의 친환경 선박(LPG 추진선 3척, 메탄올 추진선 1척) 도입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전문 운송 선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 KSS해운은 친환경 선박 전환을 통해 주력 화물운송인 LPG에 더하여 메탄올·암모니아 등의 친환경 화물 운송 분야로 영업력을 확대하며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KSS해운은 상반기 2척의 선박을 인수함에 따라 총 30여 척에 이르는 선대를 구축하게 된다.
 

KSS해운이 인수한 '가스 저스티센'호 [사진=KSS해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