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신규사업 발굴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07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현일 시장, 경산의 미래먹거리 발굴에 강력한 의지 표명

경산시,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신규사업 발굴보고회 개최[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현안 해결 및 수요에 기반한 신규 전략사업 발굴을 위해 조현일 시장 주재로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국·소장과 전 부서장이 참석한 이 날 보고회에서 지난해 국비 확보 성과와 개선 방향 등을 공유하고, 지금까지 발굴된 33개 신규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 방안과 향후 대응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시가 지금까지 발굴한 신규사업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문화예술공간조성(리모델링) △농촌협약 △대부잠수교 직선화교량가설공사 △국도4호선 대구혁신~하양남하단구간확장 △경산공공하수처리장 태양광설치사업 △농산물안전분석센터 건립 △경산시위생매립장 증설 사업 등 33개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2759억원 규모다.
 
지난해 적극적인 국비 확보 노력으로 전년도대비 854억원 증액된 2505억원의 국비를 확보한 경산시는 올해도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두고 국비 신청기한인 다음 달 말까지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조현일 시장은 “지금 우리 시는 20년, 30년 뒤의 경산을 살찌울 미래먹거리 발굴이 어느 때보다 시급한 실정이다. 국비 확보 성과가 뛰어난 공무원에게는 인사 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비록 실패하더라도 책임을 묻지 않겠다”며 국비 확보에 강력한 의지를 내비치는 한편, 국비 확보에 간부 공무원들이 특히 앞장서서 뛰어줄 것을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