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중기부 장관, 전주첨단벤처단지 방문…"중소기업 정책자금 공급 규모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02 1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업 대표, '3고(高) 위기' 실감…금융여건 개선 등 요청

우범기 전주시장이 2일 전주 첨단벤처단지를 찾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중소기업의 현황 등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전주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일 전주시 팔복동 첨단벤처단지를 방문해 유망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2일 전주시에 따르면 이 장관은 이날 첨단벤처단지를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우범기 전주시장과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 ㈜비아를 비롯한 5개의 첨단벤처단지 입주기업, (유)다시 등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 3개사 등 총 8개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기업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고금리와 고물가, 고환율의 ‘3고(高) 위기’를 현장에서 실감하는 만큼 어려운 금융여건 개선 등을 정부에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 장관은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공급 규모를 확대하고, 저금리 운영과 이차보전 등 기업부담 완화를 위한 제도 운용에 나서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장관은 간담회를 마친 이후에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인 혁신창업허브에 구축된 시제품 제작 지원시설을 둘러보고, 중소벤처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스마트공장배움터의 스마트제조기술 실습 과정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에는 기업입주공간인 ‘전주혁신창업허브’를 비롯해 △스마트공장배움터 △드론 메이커스페이스공간(윙윙-스테이션) △복합소재뿌리기술센터 △드론산업혁신지원센터 등 기업을 위한 공간과 시설 기반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는 현재 첨단산업 관련 중소기업 56개 사가 입주해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과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