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욱 칠곡군수 제 104주년 3.1절을 맞아 3.1운동 정신의 계승 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칠곡)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01 1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재욱 칠곡군수,"3.1운동 정신을 지방 살리기와 저출생 극복으로 계승해야"

칠곡군청 전경 [사진=칠곡군]

김재욱 경북 칠곡군수는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장진홍 의사의 장손자인 장상규 광복회 경북도지부 칠곡·고령·성주연합지회장과 3.1운동의 의의와 계승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1일 칠곡군이 밝혔다.
 
김재욱 군수는 지난 달 28일 칠곡군청에서 검은색 한복 두루마기 차림으로 태극기를 들고 3.1운동을 재현하며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김 군수는 “애국선열과 유가족, 저마다의 항일로 암흑의 시대를 이겨낸 모든 분께 경의를 표한다”며 “104년 전에는 일제라는 거대한 벽이 우리의 미래를 어둡게 했다면 오늘은 인구감소와 지방 소멸이 미래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2의 3.1운동은 지방 살리기와 저출생 극복이다”며“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겨 칠곡군 발전의 정신적 원동력으로 삼고 지방 소멸의 파고를 군민 여러분과 함께 헤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 김 군수는 3.1절 기념식에서 칠곡문화원의 신년 화두로 사용됐던 작화분실(灼華賁實)을 소개하며 “뿌리 깊은 나무같이 어떠한 환경에도 적응하면서 좋은 꽃을 피워 알찬 열매를 맺어가자”고 말했다.
 
이에 장상규 회장은 “3.1운동 정신은 시대를 초월해 지금까지 내려져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3.1운동의 울림과 의미를 기억하고 시대 정신에 맞게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칠곡군은 장진홍 의사를 비롯해 126명의 독립유공자를 배출한 항일독립운동의 구심점이었다. 장진홍 의사는 중국 베이징에서 폭탄 제조법을 배우고 국내로 돌아와 1927년 조선은행 대구지점 폭파를 주도한 혐의로 체포돼 사형을 선고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