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내가 尹과 단일화 안 했으면 정권교체 100% 안 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3-01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기현, 나경원·윤상현과 연대? 공갈 연대"

안철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28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3차 전당대회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후보는 1일 "(윤석열 대통령과 야권 후보) 단일화를 하지 않았으면 100% 정권 교체가 안 됐을 것 아니냐"고 했다.

안 후보는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더불어민주당에 있었던) 경험 때문에 민주당을 너무나 잘 알게 됐다. 그래서 단일화를 해서 정권 교체를 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 경험이 결국은 정권 교체를 이뤘다고 말씀드린다"며 "(김기현 후보가) 저를 공격하기 위해 찾은 뭐 하나가 민주당에 잠시 있었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윤 대통령과 같은 당 의원인 최재형 의원을 거론하며 "최 의원 같은 경우 문재인 정부에서 감사원장을 임명받았고, 윤 대통령도 검찰총장으로 임명받았는데 그분들이 민주당 DNA가 있다고 말 안 하지 않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오히려 민주당을 더 잘 알게 돼서 더 잘 싸우고 있다. 마찬가지로 민주당 약점을 가장 잘 알고 수법을 가장 잘 안다"며 "가장 잘 싸울 수 있는 후보고 김 후보는 울산에서만, 뭐 민주당 하고 싸운 경험도 없으니 제대로 안 될 것"이라고 차별화에 나섰다.

결선 투표에서 '김기현·안철수' 양자 대결이 될 경우 황교안 후보가 김 후보와 연대하겠다고 한 것을 두고는 "(황 후보 지지자들이) 지는 쪽을 택하겠나"고 반문했다.

안 후보는 김 후보에게 도덕적 결함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도덕적인 결함이 있으면 선거에서 질 수밖에 없다. 지지자들도 많이 돌아섰을 거라고 본다"며 "결선 투표를 가게 되면 천하람 후보 지지자나, 황 후보 지지자가 저를 선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김 후보가 나경원 전 의원과 연대를 한 것을 두곤 "공갈 연대"라고 폄하했다.

그는 "공갈 연대, 공갈 지지다"며 "처음에는 스포츠 스타들 시즌1, 그다음에 또 나 전 의원 시즌2, 그다음에 윤상현 의원. 바른정당 전 당협위원장 출신들 (지지선언) 그것도 거짓말로 밝혀졌다"며 "공갈 연대다 뭐 이런 표현들이 시중에 나돌고 있다"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