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3] KT 대표서 물러나는 구현모 "이통사 협업이 중요...디지코 KT 계속 응원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바르셀로나(스페인)=강일용 기자
입력 2023-02-28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공지능·6G·모빌리티 중요성 강조...향후 거취 언급은 피해

구현모 KT 대표가 필리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컨버지 ICT 솔루션즈' 관계자와 함께 KT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강일용 기자]

KT 대표 연임을 포기한 구현모 KT 대표가 MWC 2023 현장에서 "KT의 디지코 전환을 계속해서 응원해달라"고 밝혔다. 향후 거취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23에 참석한 구 대표는 KT 부스에 방문해 취재진들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향후 거취를 묻는 질문에는 "제 이야기는 나중에 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MWC 2023 부스를 둘러본 소감을 묻는 질문에는 "AI가 대세가 된 것 같다. 6G 관련 요소가 많이 나왔고 모빌리티가 중심이 됐다. 키노트를 보니 이동통신사(텔코) 간 협력이 많이 논의되고 있다"며 "좀 더 많이 연결되고 섞이는 세계로 가는 것 같다"고 답했다.

구 대표는 "앞으로도 여러분이 디지코 KT를 계속 응원해주시기 바란다"며 화이팅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구 대표는 지난 23일 차기 CEO 경선에 더는 참가하지 않겠다고 밝히며 연임을 포기했다. 이에 KT는 구 대표의 의견을 수용하고 남은 33인의 후보 중에서 차기 KT CEO 후보를 선정할 계획이다. 28일 오후에 7~9인 정도로 CEO 후보군을 압축(숏리스트)해서 발표한다.

구 대표는 28일(현지시간) MWC 2023의 5번째 키노트인 '공동 창작을 위한 시간'에 참석해 글로벌 이동통신사 간 협업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