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중앙동 활성화에 다양한 지원나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27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앙동서 '시민과 함께하는 동 순방' 진행

[사진=전주시]

우범기 전주시장이 ‘2023년 시민과 함께하는 동 순방’ 일정으로 27일 중앙동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 시장이 민선8기 들어 중앙동 주민들과 처음 만나는 자리로, △동 현황 보고 △시정 비전 및 철학 공감의 시간 △시민과의 대화 순으로 약 1시간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민선8기 비전인 ‘강한 경제,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와 전주의 대변혁을 앞당기기 위한 시정운영 방향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우 시장은 전주한옥마을과 인접해 있고, 주요 상권이 몰려있는 중앙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다.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독립영화의 집 건립에 따른 주차장 대책 △다가서당 신축에 따른 거주민 주차장 확보 △중앙동 주민센터 청사 신축 △역사도심 지구단위계획 변경 관련 등 중앙동 핵심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시는 이날 주민들이 건의한 불편사항이나 문제점 등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의검토를 거쳐 추진하거나 점진적으로 해결해나갈 계획이다.

우범기 시장은 “전주가 강한 경제를 토대로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대변혁의 꿈을 꾸고 항상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며 “제안해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토대로 전주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 활동 ‘시작’

[사진=전주시]

전주시는 27일 우범기 전주시장과 상반기 시민모니터단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전주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시는 시내버스의 운행 및 서비스 평가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 상반기 매월 10회 이상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17세 이상 시민 200명으로 시민모니터단을 구성했다.

시민 모니터단은 오는 3월 2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4개월 동안 직접 시내버스에 탑승해 운행실태와 친절도, 차량관리 등 3개 분야, 9개 항목에 대한 조사와 전체적인 만족도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시는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무정차와 급출발, 난폭운전과 불친절, 시설물 훼손 등 불편이 야기되는 다양한 사항들을 발견할 경우에는 즉시 시정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모니터단의 평가는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 인센티브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