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중기부 주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주관대학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2-23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분야 전문 인력 양성 위한 프로젝트 기반의 훈련과정 운영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전경[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주관대학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SW) 및 콘텐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프로젝트 기반의 훈련 과정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 19개교가 주관대학에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수요 기업과 연계해 50% 채용 약정을 전제로 맞춤형 훈련 과정을 운영하고, 직장 내 교육훈련(OJT)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는 등 기업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인력 양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번 선정으로 대구대는 5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Cloud-IGS(Intelligent System, Game, Security) 특성화 교육을 통한 산업체 맞춤형 SW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대는 컴퓨터정보공학부 내 컴퓨터공학전공,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 정보보호전공 3개 전공이 SW분야 교과목을 개설하고 전공별 교차설강 등을 통해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력수요 기업 발굴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인턴십, 산학프로젝트,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 총괄책임자인 김순철 교수(컴퓨터정보공학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갖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양성해 첨단산업 기반의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