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14개 시·군과 '함께 혁신, 함께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02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7일부터 두 달 동안 민선8기 첫 번째 시·군 방문 추진

[사진=전북도]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시·군과 함께하는 더 특별한 전북을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전북도는 김관영 지사가 오는 7일 임실군과 진안군 방문을 시작으로 다음 달 28일까지 14개 시‧군 방문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민선 8기 첫 시·군 방문으로 ‘시(군)청 속으로, 민생 속으로, 도민 속으로’란 3가지의 주제로 도정과 시·군정을 공유하며 현장에서 도정의 답을 찾는 의견 청취의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된다.

먼저 ‘시(군)청 속으로’는 민선 8기 첫 번째 시·군 방문임을 감안해 일일 명예 시장·군수로 위촉받아 간부회의를 주재하면서 시·군 간부와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고, 청원들과 주니어보드를 통한 MZ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청취 등 생생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공감의 시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 ‘민생 속으로’는 직접 민생현장에 방문해 도민과 함께 직접 체험하고 봉사하며, 생생한 현장 이해의 시간을 갖고 개선점 등 현장에서 답을 찾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이밖에 ‘도민 속으로’는 시·군별 특색에 맞는 정책그룹과 만나 도민들의 일상 속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계층과 의견을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김관영 지사는 “이번 시·군 방문에 의전절차 및 형식적인 보고를 없애고, 도정 철학 공유와 현장에서 직접 문제를 찾고 소통하려는 진정성에서 기획했다”며 “이번 시·군 방문을 통해 함께 하는 더 특별한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시·군청, 현장, 도민과의 대화에서 격의없는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이를 도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의 시·군 방문 일정은 다음과 같다.

△2월 7일 임실군·진안군 △2월 23일 익산시 △2월 24일 군산시 △2월 28일 김제시·부안군 △3월 2일 완주군·전주시 △3월 15일 장수군·무주군 △3월 20일 정읍시·고창군 △3월 28일 남원시·순창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