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희승 코레일 사장, 서울역 설 특별수송 상황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3-01-21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전과 방역 중점점검…안내 강화 등 밀집도 관리 특별 당부

[사진=나희승 코레일 사장(사진 오른쪽)이 21일 오전 서울역 맞이방에서 열차 이용객 동선과 밀집도 관리 등 설 대수송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있다. 코레일]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21일 오전 서울역을 찾아 설 대수송 열차 운행 현황과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설 연휴 첫날 서울역에 방문한 나희승 사장은 실시간 열차 예매율 등 여객수송 현황을 살펴보며 비상상황에 대비한 안전관리 대책을 되짚었다.

특히, 혼잡 시간 이용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안내인력 증원 △동선 구분 △열차 도착 선로의 탄력적 조정 등 이용객 분산 계획을 자세히 확인했다.

이어 서울역 맞이방 이동 통로 등 밀집도 관리와 고객 안내 상황을 살피며 이용객 접촉이 많은 시설물에 대한 수시 소독 등 철저한 방역을 지시했다.

KTX 운전분야의 대수송 준비상황도 점검했다. KTX 운전업무를 총괄하는 서울고속철도기관차승무사업소를 방문해 빈틈없는 근무체계와 고객안전 최우선 자세를 당부했다.

송포명 서울역장은 "연초부터 준비한 설 대수송 대책을 반영해 혼잡도 완화와 안전강화 등 이용객 편의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국민의 편안한 고향길을 위해 연휴 마지막 날까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해 열차 안전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