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대만 전동 스쿠터 고고로, 印에 전지교환망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스즈키 켄타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3-01-25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고로 홈페이지]


대만의 전기 스쿠터 제조사 고고로는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정부, 그리고 동 지역에서 이륜, 삼륜, 사륜차를 제조하고 있는 벨리스 인더스트리즈와 전지교환 인프라를 마하라슈트라주에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고고로는 이와 같은 내용으로 3자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르면 연내부터 전지교환 서비스를 개시한다.

 

고고로와 벨리스는 향후 8년간 50%씩 출자해 총 25억 달러(약 3270억 엔)를 마하라슈트라주에 투자한다.

 

고고로에 따르면, 고고로와 벨리스는 마하라슈트라주에 전지교환소를 설치하고, 전지교환 시스템을 구축한다. 전동 이륜차의 제조・조립도 검토하고 있다. 고고로의 창업자인 루쉐썬(陸學森) 최고경영책임자(CEO)는 발표자료를 통해 “3자간 협력을 통해 에너지 사용방법에 변화를 줘, 새로운 지속가능한 경제를 확립할 계획이다. 신규고용창출과 새로운 산업을 조성하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다.

 

3자간 양해각서는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가 열리고 있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체결됐다. 마하라슈트라주의 인구는 1억 2000명 이상. 인도 최대규모의 경제・공업지역이며, 마하라슈트라주의 총생산은 4500억 달러 이상에 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