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춘성 진안군수 "단합된 힘으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1-02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신창래' 자세로 새로운 미래 여는 정책 추진

[사진=진안군]

전춘성 진안군수는 2일 “전 군민의 단합된 힘으로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겠다”며 새해 각오를 밝혔다.

전 군수는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발굴 및 인구감소지역 대응 장기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며 “용담댐과 주변지역의 수질과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댐주변 지역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전 군수는 “진안 경제의 핵심 축인 진안읍을 역사·문화·행정·상업들이 조화를 이루는 종합 도시로 탈바꿈시켜, 파생되는 경제효과가 진안군 전역으로 퍼지는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전 군수는 특히 “2023년은 민선8기 군정 주요현안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중요한 해인 만큼, 민선8기 군정비전인 ‘새로운 시작으로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미래 진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정책방향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군정운영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이어 “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한다는 ‘개신창래(開新創來)’의 자세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진안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는데 전 군민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2일 군청 강당에서 2023 계묘년 새해 시무식을 갖고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