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CSV 포터상 창조∙혁신성 부문' 2년 연속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12-08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김남국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소장,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제9회 CSV포터상’ 프로젝트 ‘창조ž혁신성’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CSV 포터상’은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2014년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제정한 상이다. CSV 이론의 창시자인 마이클 포터(Michael E. Porter)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최종 심사에 직접 참여한다.
 
2017년 국내 최초로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를 출시하며 담배 업계의 대전환을 주도한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11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출시하며 비연소 제품 분야에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시리즈의 유해물질 배출이 일반 담배 대비 평균 약 95% 감소됐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아이코스 일루마는 디바이스 청소 등 기존 사용자의 불편을 개선한 제품이다. 
 
지난 7일 서울 신라호텔 루비홀에서 진행된 ‘제9회 CSV 포터상’ 시상식에서 참석한 백영재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아이코스와 같은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에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공중 보건 개선 등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 기준 전 세계적으로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제품 출시 국가는 70개국,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는 2170만명에 이르렀다.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 역시 2015년 2.7%에서 2021년 30%까지 늘어났다. 필립모리스는 2025년까지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를 4000만명까지 확대하며, 순매출 비중도 5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비연소 제품 판매 국가도 100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