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만난 캄보디아 심장병 소년, 아산병원서 수술받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11-27 22: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가족들을 위로하고 있다. 김 여사는 지난 11일 헤브론 의료원을 방문했을 때 심장병 수술을 받은 아동들을 만나는 자리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참석하지 못했던 이 환아의 집을 이날 방문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과 동남아 순방 중인 지난 12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만난 14세의 선천성 심장질환 환아가 조만간 한국에서 수술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7일 “이 소년을 최대한 한국으로 데려와 수술을 받게 하려는 것으로 안다”며 ”수술은 서울아산병원에서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 관계자는 “소년의 어려운 사정이 알려진 후 현지 병원 쪽으로 후원 문의가 쇄도했다고 한다”며 “한국 입국과 수술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이미 후원금으로 마련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앞서 이 소년은 지난 2018년 심장 수술을 한 차례 받았지만 추가로 수술이 필요한 상태로, 최근에는 뇌수술을 받아 회복 중이나 생활고에 영양 상태가 부실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여사는 소년을 만난 뒤 “건강해져서 한국에서 만나자”고 말했다고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이 순방 당시 현지 브리핑에서 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