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미디어센터 본격 가동..."IPTV·위성방송 더 빠르고 선명하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2-11-21 16: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니TV, 화질 15%↑ 영상 지연시간 35%↓

KT그룹미디어센터에서 KT 직원들이 채널 서비스 상태를 모니터링을 하는 모습 [사진=KT]

KT가 자사 유료방송 관제 시스템을 IPTV·위성방송 통합 관제센터인 'KT그룹미디어센터' 이전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TV'에서 카타르에서 개최하는 축구대회의 생중계 방송을 더 선명하고 빠르게 시청 할 수 있을 전망이다.

KT는 최근에 목동 미디어센터에 있는 IPTV 360여개 채널과 KT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320여개 채널 및 송출 대행 서비스 21개 채널을 경기도 고양시 백석역 인근에 위치한 연 면적 5천여평 규모의 KT그룹미디어센터로 이전을 마쳤다.

KT 그룹미디어센터는 KT그룹 내 여러 부서간 긴밀한 협업으로 백석 사옥 건물 신축부터 전력·통신 시설, 방송 플랫폼 구성 등 인프라 구축을 진행했다. 목동 센터에서는 두차례 있었던 인코딩 횟수를 백석 센터에서는 1회로 줄이고, 전송 구간의 플랫폼 구조를 개선해 IP 기반의 채널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이로 인해 지니 TV의 화질은 기존대비 15% 향상했고, 영상 지연 시간은 최대 35% 단축돼 지니 TV 이용자들은 앞으로 다가올 세계인의 축구대회와 같은 중요 이벤트의 실시간 중계 방송을 더 빠르게 즐길 수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백석 KT그룹미디어센터에서 약 1200만 KT그룹 미디어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더 우수한 품질의 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 최고의 1등 미디어센터로 KT그룹 미디어 밸류 체인의 핵심 전진기지이자 성장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파트너사인 KT는 지난 2001년부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