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한남2구역에 호텔식 커뮤니티·하이엔드 마감재 제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2-11-01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남2구역, 나인원 한남, 시그니엘 뛰어넘는 차원이 다른 단지로 조성할 것"

롯데건설이 한남2구역에 제시한 '르엘 팔라티노'의 클리프 포레스트 타운 스퀘어 조감도 [이미지=롯데건설]


롯데건설은 한남2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호텔을 넘어서는 커뮤니티, 하이엔드 마감재 등 한남2구역이 지닌 장점을 극대화하는 설계를 제안했다고 1일 밝혔다.
 
힐튼, 메리어트, 포시즌 등 세계적인 호텔을 전문적으로 설계한 글로벌 설계 그룹 'HBA'와 시그니엘 서울 레지던스를 비롯해 타워팰리스, 웨스틴조선 등의 인테리어를 설계한 건축가 '최시영', 미디어아트 작가 '이이남' 등 9명의 월드클래스 거장들과 협업해 명품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호텔식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합리적인 배치를 구현해 나인원 한남 커뮤니티 면적 대비 2.6배, 한남3구역 커뮤니티 가구당 면적 대비 2.5배로 약 1만3223㎡(4000평)에 달하는 통합 커뮤니티를 계획했다.

단지를 연결하는 통로를 만들고, 한강과 남산을 잇는 20m 블록 통경축으로 바람길을 만든다. 경사와 단차를 극복해 어느 블록에서나 이동할 수 있도록 동선을 계획했으며, 이동 편의를 위해 경사형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한남2구역의 커뮤니티를 예술, 미술품을 의미하는 ART와 유리 지붕이 있는 넓은 안마당을 의미하는 'ATRIU'’의 개념을 합친 상징적인 커뮤니티 공간 'ART-RIUM(아트-리움)'으로 네이밍하며, 스카이, 스포츠, 컬처&에듀, 라이프 4가지로 공간으로 분류했다.
 
스카이 커뮤니티에는 남산과 한강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스카이 인피니티풀, 2개 층 이상 층고의 루프탑 라운지가 들어서며, 미디어 아트가 더해져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하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할 예정이다.
 
스포츠 커뮤니티는 프리미엄 피트니스 클럽을 비롯해 프리미엄 골프클럽, 리조트형 인피니티 풀, 다목적 실내체육관, 테라피 사우나 등으로 이뤄진다. 컬처&에듀 커뮤니티는 그랜드 라이브러리, 스트리밍 시네마, 보타닉 가든 티하우스 등의 공간으로 조성된다. 라이프 커뮤니티에는 패밀리파티룸이 포함된 게스트하우스와 대여금고, 펫케어, 시니어클럽, 스마일 키즈클럽 등의 공간이 조성된다.
 
롯데건설은 이 같은 최고의 호텔식 커뮤니티를 조성하면서 롯데문화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단지 내부에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예술작품을 설치해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건축가 '하우메 플렌자', 조각, 건축, 드로잉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는 현대미술가 '다니엘 아샴' 등의 작품을 설치한다.
 
최고 수준의 하이엔드 마감재도 적용할 예정이다. 거실과 주방엔 나인원한남에 적용된 3중 유리 조망형 단창을 적용할 예정으로, 독일의 시스템 창호 브랜드인 '레하우'의 제품을 사용한다. 거실에는 시그니엘, 나인원한남에 적용된 프랑스 글로벌 브랜드 '솜피'의 전동커튼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주방가구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인 '다다', '에르네스토메다', '베네타쿠치네'와 독일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인 '알노'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층간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더했다. 기존 아파트 바닥재보다 두꺼운 롯데건설만의 특수한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된 반건식 차음재를 제안했다. 콘크리트 슬라브 최소 성능 기준인 210㎜를 넘어서 260㎜의 바닥 슬라브를 제안하고, 60㎜ 두께의 바닥 차음재와 50㎜의 고성능 모르타르를 적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한남2구역 단지 특성에 맞는 최적의 커뮤니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최고급 호텔식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했다"며 "세계적인 명성의 하이엔드 마감재를 사용해 한남2구역을 나인원 한남, 시그니엘을 뛰어넘는 차원이 다른 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