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DJ 서바이벌 오디션 '웻'으로 방송 복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10-24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마약 투약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 받은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가 국내 초대형 DJ 서바이벌 오디션 '웻'으로 방송 복귀한다. 

24일 '웻!: 월드 이디엠 트렌드(WET! : World EDM Trend, 이하 웻' 측은 "오는 11월 30일 채널S, 웨이브에서 첫 방송되는 '웻!'에 비아이가 MC로 발탁됐다"고 밝혔다. 

'웻'은 대한민국 EDM씬을 장악할 초대형 DJ 서바이벌로, 총상금 1억 원을 걸고 국내 최정상 DJ 레이블 간의 리얼 배틀을 그린다. 단순 경쟁 오디션이 아닌, 새로운 EDM 컬처를 창조할 신개념 프로젝트로 장소를 뛰어넘어 모든 이들이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MC로는 글로벌 아티스트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비아이가 발탁됐다. 비아이는 정규앨범 ‘WATERFALL (워터폴)’, 하프앨범 ‘COSMOS (코스모스)’, 선공개 싱글 ‘BTBT’로 연이어 스포티파이, 아이튠즈, 애플뮤직 등 글로벌 음악 차트를 휩쓸었다. 또한 ‘그래미 글로벌스핀 (GRAMMYs Global Spin)’을 비롯해 각종 페스티벌과 콘텐츠를 종횡무진하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웻 측은 MC 비아이에 관해 "실력 있는 한국 DJ들이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도록 DJ들의 글로벌 진출의 발판이 되어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인 만큼, 해외에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로서 역량이 뛰어난 뮤지션인 비아이를 MC로 발탁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웻'은 오는 11월 30일 첫 방송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