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티비 인플루언서, 플레이인더박스 여의도점서 만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2-10-24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플레이인더박스 더현대점'에서 크리에이터 공간 전시...포토부스도 운영

  • 놀이와 마케팅이 어우러진 오감체험...일 평균 4000명 방문

다이아티비가 더현대 여의도점 플레이인더박스 매장에 개관한 MZ세대 맞춤형 기획공간에서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 ENM]

CJ ENM 1인 창작자 지원사업부인 다이아티비와 복합놀이공간 공간을 제공하는 플레이인더박스가 지난 18일 개관해 한 달 간 운영하는 'MZ 세대 맞춤형 기획공간 전시 마케팅'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24일 다이아티비는 플레이인더박스와 협업해 더현대 여의도점 플레이인더박스 매장에서 크리에이터 전시 공간 운영과 IP 활용 포토프레임 굿즈 판매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다이아티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뷰티 및 아트 분야 인플루언서 총 8개 팀이 참여한다. △뷰티 분야에서는 헤이즐, 곽토리, 킴닥스, 조수잔 △아트 부문에서는 이연, 레베기, 카아민, 마니랜드가 나선다. 이들의 총 구독자 수는 360만명에 달한다.

플레이인더박스 매장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다이어리, 포스터, 엽서, 에코백, 스티커 등 굿즈를 판매한다. 또한 팬들이 크리에이터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배경으로 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프레임을 제공한다. 플레이인더박스 더현대점뿐만 아니라 강남점, 홍대점, 제주시청점, 올림픽북단점, 라페스타점 등 전국 매장에서도 크리에이터 포토 프레임을 이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IP 활용 마케팅은 행사 한정 기간 플레이인더박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다이아티비 플레이인더박스 더현대 매장에는 개장 첫 날에만 5000명의 고객들이 찾아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개장 첫 주 일일 평균 방문객은 4000명에 달한다. 특히 뷰티 인플루언서 조수잔과 킴닥스는 온라인으로만 만났던 팬들과의 교감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초청 행사를 별도로 열었다. 2시간 여 동안 팬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대화를 나누며 추억을 쌓았다. 11월 1일부터는 뷰티에 이어 아트분야 파트너들의 공간 마케팅이 약 2주간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 팬 미팅을 진행한 뷰티 인플루언서 조수잔은 "다이아티비와 플레이인더박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나만의 컨셉 포토 부스가 생겨서 좋았고 무엇보다 직접 팬들과 만나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소중한 추억을 쌓아 뜻 깊었다"며 "향후에도 팬들과의 직접 소통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아티비 관계자는 "플레이인더박스와 협업하는 기획공간 전시 마케팅을 우선 한 달 간 진행하고 향후 뷰티 및 아트 외에도 다양한 분야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구독자 44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킴닥스가 다이아 티비 MZ 세대 맞춤형 기획공간에서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굿즈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CJ EN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