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유럽소화기학회서 펙수클루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10-1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럽소화기학회 현장.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소화기학회(UEGW 2022)에 참가해 '펙수클루'의 급성 혹은 만성 위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펙수클루의 위염 적응증 관련 유효성과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3상 시험 결과에 대한 분석 내용으로 이뤄졌다.

펙수클루는 유효성 평가 지표인 ‘상부위장관 내시경 검사상 위점막 미란의 유효율’에서 20㎎정 1일 1회 용법과 10㎎정 1일 2회 용법 모두 위약 대비 우월함을 입증했다. 약물이상반응 등 안전성 평가 결과도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었으며, 중대한 약물이상반응 역시 발생하지 않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해당 연구 발표의 제1 저자인 김광하 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1990년 PPI(프로톤 펌프 억제제)가 기존의 위산분비 억제제인 H2차단제를 대체한 것처럼 머지않아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이 PPI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며 “최근 대웅제약에서 개발된 P-CAB 제제인 펙수클루는 이런 흐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의 후속 적응증 추가를 위해 국내외 다양한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다”며 “복용 편의성을 위한 라인업 확대로 제품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