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5대 궁궐 트레킹] 임종국 서울시의회 의원 "트레킹, 건강과 지구 모두 지켜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권보경(수습) 기자
입력 2022-10-01 1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일 '청와대 개방 기념! 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 행사의 출발지점인 경희궁에서 임종국 서울시의회 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약 3000여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경희문 흥화문을 시작으로 경복궁, 청와대,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코스를 돌며 수도 서울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신문이 개최한 '청와대 개방 기념! 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 행사가 1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종석 아주경제신문 사장을 비롯해 윤종복 서울시의회 의원, 임종국 서울시의회 의원이 참석했다. 임 의원은 "이번 트레킹 행사는 기후위기 대응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졌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낮 12시부터 경희궁에서 완보증(완보자에게 주는 증서) 수여와 경품추첨,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주최 측은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항공권, 특급호텔 숙박권, 호텔 뷔페 식사권, 와인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아울러 왕과 왕비, 상궁, 무사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됐다. 또 청와대·서울 5대 궁궐 사진과 숨겨진 '포토스팟'을 찾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한 참가자를 각각 20명씩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해당 당첨자는 오는 11일 발표된다. 

한편 아주경제신문 측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우리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매년 10월 행사를 열어 서울 대표 관광상품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