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尹 순방 성과는 욕설 논란과 국민들 청력 테스트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9-25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거짓으로 상황 면피하지 말고 솔직하게 사과하라" 주장

임오경 민주당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5일 윤석열 대통령 순방을 겨냥해 "성과는 욕설 논란과 국민들 청력 테스트뿐"이라며 "거짓으로 상황을 면피하지 말고 솔직하게 사과하라"고 강조했다.

임오경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국민 조롱을 받는 벌거숭이 임금님이 아닌 국민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통령 모습을 보이라"며 "그래야 등 돌린 국민 신뢰도 돌아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이 G7(주요 7개국) 정상회의 다자 외교를 통해 국격을 높였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윤 대통령의 두 번째 순방은 국제적 망신만 사며 전임 정부에서 쌓은 대한민국 국격을 무너뜨렸다"고 지적했다.

임 대변인은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순방) 성과는 욕설 논란과 국민들 청력 테스트뿐이었다. 0점도 부족해 마이너스 점수"라며 "런던에서의 무례와 조 바이든 대통령과 대화 후 욕설 논란이 국내외 매체에 장식된 건 국민으로서 마음이 아프고 참담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대통령이 오히려 국격을 무너뜨린 희대의 순방이었고 알맹이 빠진 빈껍데기 순방이었다"며 "이번 순방을 지켜본 국민들은 대한민국 외교를 이렇게 망쳐도 되느냐며 분노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냉정하게 현실을 인식하라"며 "이제라도 눈 뜨고 귀를 열어 국민을 바라봐야 한다. 그 시작은 솔직한 사과와 무능한 외교라인 교체"라고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뭘 좀 잘 알고 사고하라고 하세요. 지금 어느 때인데 대통령이 외교하는데 흠집잡고 국격을 떨어뜨리나요! 열심히 일하는 대통령을 밀어 줍시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2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