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온실가스 주범' 이산화탄소를 일산화탄소로 전환 기술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2-09-23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이 이산화탄소를 일산화탄소로 전환할 수 있는 전기화학 촉매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 발판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구 성과는 지난 18일 환경 분야 세계적 학술지인 '어플라이드 커탤리시스 비: 인바이러멘털'에 게재됐다. 전기화학적 전환 기술은 전기를 이용해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일산화탄소 등의 탄소화합물로 바꾸는 기술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산화탄소는 초산, 플라스틱을 비롯한 다양한 화학제품을 생산하거나 합성연료유, 메탄올과 같은 대체 연료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원료 물질이다. 

최근 촉매를 원자 수준으로 조절해 전기화학적 전환 기술을 강화하는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 연구팀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원자를 하나씩 붙여 만든 이원자 형태의 촉매로 큰 성능 개선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이성준 환경과학기술원장은 "이번 연구 성과는 수십 년에 걸친 에너지·화학 연구개발 과정에서 축적된 촉매 역량이 탄소 저감 기술 개발에 접목된 사례"라며 "탄소 중립 기술 개발을 위해 촉매·공정·합성 등 연구·개발(R&D) 핵심역량을 심화해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