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국제와이즈멘 중앙지구 총재, 한국YMCA 동해시센터·삼척시센터건립에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9-18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YMCA전국연맹 허대영 재정이사, "한국YMCA가 동해·삼척센터에 거는 기대"

한국YMCA전국연맹 허대영 재정이사가 ‘한국YMCA 동해시센터·삼척시센터에 거는 기대’라는 제목으로 주제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동해시에서는 박수현 국제와이즈멘 중앙지구 총재가 한국YMCA동해시센터와 삼척시센터건립을 위해 나섰다.
 
박 총재는 지난 17일 오후 5시 동해시 코스모스호텔에서 한국YMCA전국연맹 허대영 재정이사를 초청해 ‘한국YMCA가 동해시센터/삼척시센터에 거는 기대’라는 제목으로 주제강의를 개최했다.
 
이날 박 총재는 동해와 삼척에 한국YMCA의 뿌리를 내리기 위해 지난 1년여간의 준비과정을 마치고 창립 발기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자리를 마련했다.
 
주제강의는 한국YMCA전국연맹 허대영 재정이사가 한국YMCA동해시센터와 삼척시센터 창립을 위한 지도자 아카데미 강의를 했다.
 
허대영 한국YMCA전국연맹 재정이사는 강의를 통해 세계YMCA의 역사적 탄생 배경과 현재까지의 활동을 강의하고 앞으로 한국YMCA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관계자들이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

이어, 박수현 총재를 비롯한 발기인들은 앞으로 기금조성과 지도자교육, 프로그램 수행을 위한 다양한 기반을 조성해 한국YMCA전국연맹으로부터 인준을 받을 때까지 한국YMCA동해시센터와 삼척센터란 이름으로 각각 지역사회 운동과 더불어 궁극적인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사업 전개는 한국YMCA동해시센터와 삼척시센터에서 정한 활동 5대 과제로 △강원도 특별자치도에 따른 급격한 변화로 야기 될 수 있는 민간 시민사회의 역할 △지역균형발전에 토대를 둔 YMCA운동을 통해 균형발전, 분권, 거버넌스의 전형수립 △교회와 사회를 다리 놓는 기독교 시민사회운동체로서 대안적 사회선교를 위한 가교 역할 △젊은이가 함께하는 건전한 가족공동체 형성, 기존 토착주민과 이주민 간의 조화, 도농상생 공동체를 지향 지역을 통해 세계를 품은 지구시민운동체로서의 자리매김 등을 선정해 추진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강의를 해준 허대영 한국YMCA전국연맹 재정이사는 (전)강원도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현)강원도예총 회장, (현)춘천 YMCA이사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