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상임위 활동 '활발'...현장 방문과 의견 청취 이어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09-01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전행정위원회, 소방현장 찾아 애로사항 등 논의

  • 교육행정위원회, 성남제일초 학교안전점검도 진행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의 도 소방재난본부 방문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상임위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지는 등 활기를 띄고 있다. 

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안계일, 국민의힘, 성남7)는 지난 8월 31일 화성소방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 현안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 방문은 화성 지역 재난 대응 및 구조 등 현안을 점검하고 소방행정과 재난대응시스템의 이해도를 높이며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행정위는 이날 화성소방서를 방문해 소방서 현황 및 신축 청사 진행사항 등을 보고받고 소방차량 및 구조장비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응급처치 훈련 시연을 참관한 다음 소방재난본부로 이동, 6층 브리핑룸에서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 받고 재난종합지휘센터 상황관리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들을 후 5층 지휘센터에 방문하여 실제 시스템이 운영되는 것을 지켜보았다. 

안계일 위원장은 “소방행정과 재난대응 과정을 이해하고 대원들의 고충을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붕괴위험에 따른 긴급대책 마련과 개축 필요성 제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의 성남제일초등학교 방문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이와 함께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김미리)도 지난 8월 30일 학교 석축 붕괴 위험 우려로 학생의 등교거부가 이루어지고 있는 성남제일초등학교를 찾아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학부모와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민주, 남양주2), 한원찬 부위원장(국힘, 수원6), 문승호 위원(민주, 성남1),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중범 위원(민주, 성남4)을 비롯해 30여명의 학부모와 경기도교육청,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1970년에 개교한 성남제일초는 건물이 지어진 지 50년이 넘은 노후 학교로 2년 전부터 학교 주변 석축에 균열이 발생됐으며 최근에는 별관 건물에도 균열이 발견돼 학교 전반에 대한 종합안전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계속된 곳이다.

김미리 위원장은 “경사지에 학교가 위치해 있고,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대상교라 조기에 사업추진이 됐더라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이 생기지 않았을 텐데 아쉽다”며  “철저한 정밀안전점검으로 학부모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추진을 서둘러서 학교가 빠른 시일내에 좋은 교육환경에서 차질없이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