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세종문화재단, 방방곡곡 문화공감 연극 '에스메의 여름'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8-23 1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족 주제로 한 감성 연극… 어린이 눈높이 맞춘 연출로 몰입도 높여

  • 일주일 간의 가슴 따뜻한 이별 여정… 시적 언어+음악으로 관객 공감 자극

[사진=여주세종문화재단]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오는 27일 세종국악당에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사업인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연극 ‘에스메의 여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연극 ‘에스메의 여름’은 할머니를 잃은 슬픔을 극복해 나가는 소녀 ‘에스메’의 성장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매년 여름방학, 할아버지의 집을 찾아가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보내는 에스메는 이번 방학엔 할머니가 없음을 알아차린다. 에스메는 일주일 동안 할아버지와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가고 할머니와의 이별도 차츰 받아들인다.
 
공연은 우리의 삶에서 누구나 언젠가는 경험하게 되는 가족의 상실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지만 할아버지와 손녀가 보내는 일주일의 시간을 시적인 언어와 음악으로 표현해 관객과 정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또한 공연 중간 샌드아트 영상과 그림자놀이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연출로 몰입도를 높였다.
 
재단 관계자는“‘에스메의 여름’은 어린이 관객뿐만 아니라 성인 관객들도 할아버지, 할머니와의 추억을 꺼내 볼 수 있는 작품이다”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이 지금 옆에 있는 가족의 존재를 다시금 소중하게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에스메의 여름’을 포함해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가족뮤지컬 ‘잠시, 후’, ‘정동하&린 콘서트’, 넌버벌 퍼포먼스 ‘춤추는 미술관’까지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총 5개의 공연을 지원받게 되어 올해 다양한 작품을 저렴한 티켓가격으로 여주시민에게 제공한다. 이 공연들의 예매 및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