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나토순방]김건희 여사, 나토 정상 배우자들과 피카소 작품 앞에서 '찰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마드리드(스페인)=이성휘 기자
입력 2022-06-30 0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토 정상회의 배우자 프로그램 참석...친환경 업사이클 매체 방문 등

윤석열 대통령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윗줄 왼쪽)가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정상 배우자들과 소피아 왕비 국립미술관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29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동맹국-파트너국 정상 배우자들과 스페인 왕실이 준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소화하는 등 외교 일정을 이어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이날 오전 레티시아 오르티스 로카솔라노 스페인 왕비의 안내를 받아 스페인 마드리드 북서쪽에 자리한 산 일데폰소 궁과 왕립 유리공장, 국립 현대미술관인 소피아미술관을 관람했다.
 
김 여사는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 부인 등 16명의 각국 정상 배우자들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손녀 2명 등 총 18명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 여사는 하얀 긴 원피스에 흰 장갑, 플랫슈즈를 착용했다.
 
산 일데폰소 궁전은 스페인 부르봉 왕가의 초대 국왕이었던 펠리페 5세가 본인의 은퇴지로 구입한 부지에 궁전을 짓고 1723년부터 여름 별장 등으로 사용한 곳이다. 현재는 역사 유적지로 보존되고 있다.
 
궁전에서 750여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왕립 유리공장은 18세기 부르봉 왕가의 왕실 제품을 납품하기 위해 설립된 곳이다. 주로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고, 일부는 작업소로 활용해 실제 유리공들의 작업 과정을 볼 수 있다.
 
소피아 미술관은 병원이었던 건물을 개조해 1986년 당시 소피아 왕비의 이름을 딴 예술 센터로 개관한 곳이다. 1992년에 상설전시관으로 재단장됐다. 피카소와 달리, 미로 등 스페인을 대표하는 20세기 초현실주의 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으로, 정상 배우자들은 피카소의 '게르니카'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배우자 프로그램을 마친 김 여사는 오후 5시 친환경 업사이클링 업체 '에콜프(Ecoalf)'를 방문했다. 김 여사는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저 역시 되도록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려고 한다"며 폐기물을 재활용한 옷과 가방, 신발 등의 제품을 살펴봤다. 

또한 김 여사는 "스페인은 물론 이번 나토 회의 참가국 중 적지 않은 나라에서 이미 기후변화로 인한 홍수와 폭염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기후위기가 우리 코 앞에 다가온 만큼 에콜프의 시각에 공감하는 기업이 전 세계적으로 더 많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왼쪽)가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시내에 위치한 한 업사이클 의류업체를 방문, 해양 폐기물 등을 이용해 만든 신발 제품에 대해 설명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