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출시..대출액 200억원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5-16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가 인터넷은행 최초로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토스뱅크에 따르면 상품 출시일인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총 대출 약정액 규모가 2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통장의 최대 한도는 5000만원, 최저 금리는 연 4% 초반(변동금리)이다. 상환 방식은 만기 일시 방식이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고객은 한 번 승인을 받아 한도를 설정하면, 그 안에서 돈을 자유롭게 넣고 빼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토스뱅크는 기존 '사장님 대출'로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모형에 따라 고객 맞춤형 한도와 금리를 산정했다. 이를 통해 개인사업자가 금리나 한도 면에서 불합리를 겪거나, 자격 요건 미비로 대출을 받지 못하는 문제를 보완했다.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100% 비대면, 무보증·무담보로 진행되며, 인터넷은행 최초로 보증기관의 보증서나 고객의 부동산 등을 담보로 하지 않고 개인의 신용에 따라 한도를 부여한다.

이용 가능 고객은 실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다. 사업자등록번호를 보유하고 1년 이상 실제 사업을 영위하거나 최근 6개월 이상 매출액이 발생해야 한다. 최소 증빙 연소득은 소득금액증명원 기준 500만원 이상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에는 출시 4개월에 접어든 ‘사장님 대출’의 축적된 노하우가 적극 반영됐다”며 “고객의 실질 상환 능력은 물론 실제 영업 여부 등을 면밀히 심사해, 급전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단비’와 같은 상품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