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CCTV통합관제센터, 차량털이범 검거 '기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05-13 19:11
도구모음
  • 24시간 관제 통해 군민안전 지키기 톡톡, 해남경찰서 감사장

해남군 CCTV통합관제실 [사진=해남군]

전남 해남군 CCTV통합관제센터가 범죄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해남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13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전 2시께 해남읍 한길마트 교차로 부근에서 평행 주차된 차량 10여 대의 문을 열어보고 다니는 수상한 남성을 보고 주의 관제 중 주차된 차량에 탑승하는 모습을 재확인 후 112상황실에 신고했다.
 
이후 관제센터에서는 용의자의 이동 방향을 현장 지구대 순찰차에 신속히 제공, 긴급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해남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는 CCTV 1626대를 1년 365일 24시간 관제하며 지역 곳곳을 꼼꼼하게 지켜보고 있다.
 
올해도 50여 건의 관제 탐지를 통해 사건·사고 현장을 신속히 전파하고 범인 검거, 위급환자 응급대처 등 각종 사건 사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해남교육지원청, 해남경찰서, 해남소방서, 육군 제8539부대 4대대 등 관련기관 간 유기적인 정보 공유 및 협조체계를 운영, 빈틈없는 관제를 통해 각종 범죄와 불법 행위를 사전 예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해남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 2019년 7월 개소해 관내 구석구석 설치된 CCTV를 통해 재난, 방범, 생활안전, 교통안전 등을 통합 관제함으로써 군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