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옌타이 개발구, 한중 교류협력 앞장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산둥성(중국) 사천천 기자
입력 2022-05-13 10: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중(옌타이)산업단지 실력있는 한국 기업들에 러브콜

[사진=중국 옌타이 개발구]

중국 옌타이시 '중한경제문화교류센터(中韓經濟文化交流中心)'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활발한 한·중 교류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옌타이 개발구는 지난 10일 한중(옌타이)산업단지에서 한국기업과 협회 조인식 및 중한경제문화교류센터 2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중국 옌타이와 서울, 대구, 경상북도에 각각 회의실을 열고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한국화교화인연합총회,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등 6개 협회와 4개 기업이 센터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20여개의 독립된 사무실과 2개의 중소기업 공유 사무실을 갖추고 있다. 공유 사무실은 한국 기업들이 출장 등 옌타이시를 방문할 때 단기간 업무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또 한글 도서관이 있어서 지역 시민들과 교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옌타이 개발구는 센터를 통해 한국 정부기관, 기업, 협회, 단체 등과 긴밀한 협력을 다지며 대표처 등을 유치하고 경제, 문화 등의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중(옌타이)산업단지는 한중 FTA 체결과 함께 중국 국무원 승인을 받은 국가 프로젝트로 다양한 정책적인 혜택을 앞세워 국내외 실력 있는 기업들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현재 SK,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현대자동차중국기술연구소, 현대중공업, 포스코, 대우조선해양 등 대기업과 많은 협력사들이 옌타이 개발구에 둥지를 틀고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