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5-04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동해체육관에서 개최

제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 유치 협약식[사진=동해시]

8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제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가 오는 11월 동해시에서 개최된다.
 
4일 동해시에 따르면 지난 2일 동해시체육회와 대한당구연맹이 동해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제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유치와 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는 각 대륙에서 선발된 약 30여 개국 48명의 대표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3쿠션 국제 대회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4년 서울대회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8년만에 개최되며, 이날 협약식에 참석은 동해시체육회 김윤재 회장, 대한당구연맹 신용진 전무가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동해시체육회와 대한당구연맹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유치 및 지원에 관한 양자 간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고, 당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국민스포츠 종목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한편, 동해시에서 열리는 제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는 오는 11월 9일 개막해 13일까지 동해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또, 동해시는 14일부터는 전국 3쿠션당구선수권대회도 병행 개최할 수 있도록 대한당구협회와 협의해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김윤재 동해시체육회장은 “8년 만에 동해시에서 열리는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아낌없는 후원을 약속해주신 대한당구연맹에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동해시가 당구의 고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대한당구연맹 전무는 “국제대회 중에서도 전 세계 최고 선수들이 참가하는 가장 권위 있는 이번 대회를 해오름의 고장 동해시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대한당구연맹에서도 성공적인 대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애쓰겠다”라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