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시장, "다시 한 번 운동화 끈 조여매고 오직 광주 위해 달리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12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 광주시장 재선 출마 공식화

  • 구도 보다 운동화 신고 곳곳 누비며 민원 해결위해 부단히 노력

신동헌 시장이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이 11일 6.1 전국동시지방선거를 50여일 앞둔 상황 속 "공백 없는 안정적 행정을 위해 다시 한 번 운동화 끈을 조여 매고 광주만을 바라보며 달리겠다"면서 재선 출마를 공식화 했다.

이날 신 시장은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며칠 전 신현리에 사시는 어르신께서 광주시장 출마를 묻는 전화 한 통을 받았다”며 “오늘은 어르신의 물음에 답을 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무너져가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정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늘에서야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면서 “광주시장 신동헌은 시정을 굳건히 지켜 광주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특히, 신 시장은 “‘똑바로 하라’는 시민들의 외침에 답하기 위해 지난 4년여 동안 구두보다 운동화를 신고, 양복보다는 잠바를 입고 광주 곳곳을 누볐고, 시민의 요구에 답을 드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며 “하지만 각종 규제로 고통받는 광주시의 현실에 가슴 아팠고, 난개발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의 어려움에 눈물이 차올랐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광주의 나갈 길을 제시하고, 꿈꾸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때라고 생각한다”면서 연속행정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