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경기사회복지대상 공로부문 자치단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07 16: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과천시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관한 경기사회복지대상 공로부문 자치단체에 선정됐다.

7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는 2022년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아 제18회 경기도 사회복지사대회를 열고, 경기사회복지대상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했다.

경기사회복지대상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관하며, 사회복지에 대한 소명의식을 갖고 사회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 귀감이 되는 도내 사회복지사와 단체를 선정,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지난 2015년 ‘과천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장기근속자 유급휴가제도 시행,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종합건강검진비 지원 등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사진=과천시]

또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희망우체통 사업’ 추진 등 지역사회복지, 공공복지행정 실천을 위한 민관협력 등의 분야에서도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사회복지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김종천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과천시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사회복지종사자분들이 있었기에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면서 "열심히 노력해서 더욱 살기 좋은 과천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