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 기념 공연·전시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07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문화재단]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성남 생성 초기 역사인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예술가의 시각으로 이를 조망하는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 기념 공연 및 전시 공모를 진행한다. 

7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51주년 기념 공연·전시 공모’는 공고일 현재 관내 주소지를 둔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극작품(연극, 뮤지컬)분야, 무용 분야, 기념전시 분야로 진행한다.

모든 분야는 성남(광주대단지) 민권운동 관련해 제작했거나 신규 제작하는 작품만 지원 가능하며, 공연이나 전시 기간 중 반드시 8월 10일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극작품은 3회 이상 공연을 권장하고, 무용 분야는 1일 1회 기준 2일 이상 공연해야 한다.

두 분야 모두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나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공연 예정이며, 극작품 분야는 최대 8000만원, 무용 분야는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한다. 

전시 분야는 기획자 1명을 포함해 6명 이상의 예술가가 참여하는 기획전시로 20점 이상의 전시작품 중 5점 이상이 신규 작품이어야 한다.

특히, 참여 예술가의 50% 이상이 공고일 현재 성남시 거주자여야 지원이 가능하며, 최대 6000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 접수는 오는 18일 오후 5시까지며, 지원신청서와 단체등록증, 기타 첨부 서류 등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내달 1일 최종 선정 작품을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한편, 재단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성남의 생성 역사를 문화예술로 되새기며, 그 의미와 정체성을 시민들과 함께 기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