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2021 신소장품전 '유연한 풍경' 展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2-14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문화재단]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1층에 새로운 상설전시실을 마련하고, 첫 전시로 2021 신소장품전 '유연한 풍경' 展을 진행하고 있다. 

14일 재단에 따르면, 임대가 만료된 큐브플라자 1층 편의시설 공간을 지역예술인의 전시 공간을 확대하고 성남아트센터를 오가는 시민 누구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장으로 새 단장했다. 

새 상설전시실은 70평 규모로 기존 큐브플라자 3층에 자리했던 상설전시실에 비해 규모가 커진 것은 물론, 성남아트센터 정문과 가까운 곳에 자리해 시민들이 찾기에도 편하다.

특히 큐브미술관 기획전시실과 반달갤러리, 상설전시실로 이어지는 편리한 관람 동선으로 시민들의 미술관 접근성도 높아졌다. 

상설전시실의 첫 번째 전시로 지난 4일부터 진행 중인 2021 신소장품전은 공정한 절차와 심사로 수집한 미술관의 새로운 얼굴을 소개하고, 공공 미술관의 역할과 결과를 시민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2021 신소장품전은 '유연한 풍경'이란 제목으로 과학기술 발전으로 시공간적 경계가 모호해진 동시대를 살아가는 작가들의 기억과 흔적들이 현재와 유연하게 맞물리며 자아낸 풍경을 선사한다.

다양한 매체로 표현한 이미지와 메시지를 담은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 휴식 같은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전시는 오는 5월 15일까지 이어지며, 이후 상설전시실에서는 타 지역 예술인과의 교류전 등 다양한 전시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