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첫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출시···사전계약 3500대 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2-02-03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쌍용자동차가 4일 브랜드 첫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란도 이모션(KORANDO e-MOTION)'을 출시한다. 코란도 이모션은 사전계약 3주 만에 초도물량 3500대를 넘는 초과계약을 달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쌍용차는 4일 국내 최초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을 출시하고 본계약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차량 인도는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되는 3월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2022년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하면 코란도 이모션을 20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한 SUV 본연의 공간 활용성, 안전성, 편의성을 살리면서도 전기차 대중화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들이 생애 첫차로 ‘전기 SUV’를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코란도 이모션은 최고출력 140kW(190ps), 최대토크 360Nm(36.7kg·m)를 발휘하는 모터를 탑재했다. 4계절이 뚜렷한 한국 기후 특성을 고려해 저온연비를 보완할 수 있도록 히트펌프를 기본사양으로 채용했다.

아울러 최신 설계와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LG에너지솔루션의 61.5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1회 충전 시 307㎞의 주행거리를 인증받았으며 급속 충전(100kW) 시 33분이면 전체 배터리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이 적용된 코란도 이모션은 파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8개의 에어백을 장착했다.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이 74% 적용된 견고한 차체 구조와 다양한 안전사양으로 유로NCAP에서 최고 안전성 등급을 획득했다.

쌍용차는 코란도 이모션 전기차 전용 부품에 대해 국내 최고 수준인 10년·16만㎞의 보증기간을 제공하고, 배터리 방전 시 차량 픽업·충전소까지 딜리버리(연 4회), 차량 이상으로 인한 운행 불가 시 정비센터까지 무료 견인 및 대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란도 이모션 [사진=쌍용자동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