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뭐하니]① 당신이 놓친 신작, 안방극장에서…TV 설특선 영화 톺아보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01-31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22년 TV에서 만나는 신작 영화들[사진=각 영화 포스터]


설 연휴 TV영화 라인업이 풍성하다. 각양각색 장르의 신작 영화들이 대거 공개를 준비 중인 것. 지난해 가장 많은 관객수를 불러들인 한국영화 '모가디슈'부터 다큐멘터리 영화 '1984' 최동원, 애니메이션 '트롤' 등 다양한 작품들을 안방극장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먼저 SBS에서는 따끈따끈한 최신작부터 대중에게 인기를 끌었던 작품들을 설 특선 영화 라인업으로 내놓았다. △1월 31일 오전 9시 50분에는 안성기·박서준 주연의 영화 '사자'가 방영된다. 구마사제와 액션이라는 독특한 소재들을 장르적으로 엮어냈다는 평가를 얻었다.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과 박서준이 다시 뭉친 작품. △같은 날 오후 8시 20분에는 영화 차승원·김성균·이광수 주연 영화 '싱크홀'이 방영된다. 지난해 개봉해 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작품이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가장과 그의 주민들이 하루아침에 싱크홀로 집이 사라지는 사건을 겪는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다.

△2월 1일 오후 5시에는 유아인·박신혜 주연의 좀비 영화 '#살아있다'가 방영된다. 맷네일러의 시나리오 '얼론'을 원작으로 한국적인 시선과 정서로 다시 태어나눈길을 끄는 작품이다. 넷플릭스에서도 공개, 글로벌적으로 큰 반응을 얻은 바 있다. △ 2월 2일 오전 10시 50분에는 정유미·공유 주연의 영화 '82년생 김지영'이 방영된다. 1982년에 태어난 38세 김지영을 통해 한국사회의 여성성에 대한 이야기. 자식을 위해 희생해야 하는 여성, 성희롱과 성차별에 시달리는 여성, 독박육아에 시달리는 여성, 형제 사이에서도 항상 양보해야 하는 여성 등 이 시대를 사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이다. 동명 베스트 셀러를 원작으로 한다. △ 같은 날 오후 10시 20분에는 유오성·장혁 주연 영화 '강릉'이 공개된다. 지난해 11월 개봉한 따끈따끈한 신작이다.

KBS는 다양한 장르 영화들이 공개된다. △1월 31일 월요일 오후 11시 20분에는 지난해 개봉해 문소리에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안겨주었던 영화 '세자매'가 방영된다. △ 2월 1일 오전 10시에는 나문희·이희준 주연의 영화 '오! 문희'가 방영되고, △ 2월 1일 오후 9시 40분에는 B급 코미디 액션 장르 영화인 '킬러의 보디가드2'가 방영된다. 라이언 레이놀즈·사무엘 L. 잭슨과 셀마 헤이엑의 화끈한 액션이 인상 기은 작품이다.

MBC는 2월 1일 성동일·김희원·박소이 주연의 영화 '담보', 2월 2일 '삼진그룹영어토익반'이 방영된다.

tvN에서는 △2월 1일 오후 6시 50분 류승완 감독이 연출을 맡고 배우 김윤석·조인성이 주연을 맡은 영화 '모가디슈'를 공개하고 다음 날인 △2월 2일 오후 10시 30분에는 황정민 주연 영화 '인질'을 개봉한다. 두 작품 모두 지난해 여름에 개봉, 관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작품이다. tvN STORY는 △ 2월 2일 레전드 야구선수 최동원의 다큐멘터리 영화 '1984 최동원'을 공개한다. 오후 6시 TV 최초 방영이다.

영화 전문 채널 OCN도 설 특선 영화들을 내놓는다. △ 31일 오후 11시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스타가 된 배우 위하준과 '리틀 포레스트' 진기주 주연 영화 '미드 나이트'가 TV 최초로 공개되고 △ 2월 1일 오후 9시 '싱크홀' △ 2월 2일 오후 9시 '모가디슈'가 방영된다. 특히 △ 1월 31일 오후 4시부터는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을 복습할 수 있는 '스파이더맨: 홈커밍'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연속 방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