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사업 평가 최고 성적 거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1-09 12: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 콘텐츠 제작 디자이너 양성 과정 S등급 선정

광명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명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지역·산업맞춤형 사업은 지역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 사업전략, 사업수행능력 등 평가를 거쳐 선정 시 국비 9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5월 공모에 선정돼 국비 포함 1억 7000여만원으로 교육위탁기관을 선정하고, 도·소매업 비중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광명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제작’, ‘광명 맵시가꾸기 양성’ 등 직업교육훈련 2개 과정을 운영했다. 

이 중 온라인 콘텐츠 제작 디자이너 양성 과정인 ‘광명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제작과정’에 16명이 참여, 14명이 수료하고 12명이 취업해 취업률 85%를 달성했다.

이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한 여성·청년 특화 163개 사업 중 청년사업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에 선정됐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광명시 산업구조 변화와 기업의 인력수요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