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NDAP 기반 흥국화재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2-01-04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흥국화재, kt 넥스알(오른쪽) 로고 [사진=각 사 ]

kt 넥스알이 기술력을 앞세워 흥국화재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kt 넥스알은 4일 최근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흥국화재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흥국화재는 디지털 보험산업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빅데이터 전략을 수립하고, 전략 이행을 위한 파트너로 kt 넥스알을 선정했다.

kt 넥스알의 빅데이터 플랫폼 'NDAP(넥스알 데이터 애널리틱스 플랫폼)'는 국내 최초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 받은 상용 플랫폼으로 통신·금융·제조·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다.

kt 넥스알은 'NDAP'를 기반으로 기간계, 채널계, 정보계 등 내부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의 통합은 물론 마이데이터와의 연계 등 확장성을 고려하여 흥국화재의 빅데이터 활용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흥국화재는 이번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데이터 기반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이번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마이데이터 플랫폼으로의 확장 등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함으로써 국내 손보업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 생활 밀착형 상품 추천, 고객 맞춤형 자산 관리 서비스 등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넥스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성공을 통해 앞으로 흥국화재가 빅데이터를 전략 자산화하고, 효과적인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체계를 갖추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