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1년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밀양)김규남 기자
입력 2022-01-03 15: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이키움 TF팀, 핵심사업 협력연계TF등 프로젝트 TF팀 운영으로 가시적인 성과 창출 성과 인정받아

밀양시가 2021년 조직운영 우수자치단체 선정돼 기관표창 을 수여 받고 있다. [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지방자치단체별로 조직혁신과 조직운영 효율화 사례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전국 17개 자치단체가 선정됐으며, 경남도 내 시부는 밀양시가 유일하다.
 
시는 시민이 행복한 밀양르네상스 시대 완성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아이키움 TF팀을 운영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기반구축을 위한 초등돌봄 지원체계를 정비하고, 핵심사업 협업연계 TF팀을 운영해 사업부서 간 공동목표 설정을 통한 행정력 낭비 제거와 더불어 시민의 생활에 활력을 높이는 등 프로젝트 TF팀 운영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기에 해당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시는 조직운영 효율 극대화를 위한 연장선상으로 2022년 1월 1일자 조직개편을 실시했으며, 주요내용으로는 본청에 △밀양아리랑브랜드 확장성 확보를 위한 아리랑진흥담당(전 문화예술과)의 관광진흥과 이관 △문화시설 관리와 역사문화시설물 건립 추진을 위한 문화예술과 문화시설담당 신설 등이 있고, 농업기술센터에 △과학농업분야 일원화를 위한 미래농업과(전 농업지원과) 과학영농담당 신설 △증가하는 동물보호·복지 수요충족을 위한 축산과(전 축산기술과) 동물복지담당 신설 등이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조직은 살아있는 유기체로서 구성원과 부서 간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핵심가치의 발굴과 실현에 필요한 유기적 조직운영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