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이달 미국산 달걀 3000만개 수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1-12-09 0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I 확산 따른 수급 불안심리 완화

서울 한 대형상점에 신선란이 진열돼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잇단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에 따른 수급 불안심리 안정을 위해 정부가 이달 중 미국에서 신선란 3000만개를 들여온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내 달걀 수급과 가격이 안정되면서 잠정 보류해 온 미국산 신선란 수입을 이달에 재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달에 수입하는 신선란은 총 3000만개다. 수입 제품은 국내산 달걀을 사용하는 판매점 등에 공급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산란계 농장의 고병원성 AI 발생으로 달걀 수급에 영향은 없으나 가수요 등으로 전통시장과 일부 유통업체에서 가격 인상 움직임이 있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충남 천안과 전남 영감 등 산란계 농장 2곳에서 잇달아 AI가 발생했다. 다만 기존보다 살처분 범위가 줄면서 달걀 생산량 감소 규모는 하루 평균 24만개로 전국 생산량 4500만개의 1%에도 못 미친다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정부는 내년에도 비상 상황이 생기면 선제적으로 달걀을 수입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내년에도 AI 발생과 수급 불안 우려와 같은 비상 상황 시에는 즉시 달걀이 수입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