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2021 시공초월 협치 한마당 개막...26일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1-22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과 행정이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민관 협치 구조화에 앞장설 것 다짐

  • 제2기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출범, 인천협치포럼, 마을공동체·자치 토론회 등 개최

박남춘 인천시장(중앙)이 22일 남동구 샤펠드미앙에서 열린 '제2기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위촉 및 전체회의'에서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 제공]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벽을 넘자’는 의미를 담은 시공초월 협치 한마당이 개막됐다.인천시는‘2021 시・공・초・월 협치 한마당’이 22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제2기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출범과 인천협치포럼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 △마을계획 수립 지원 사업 공유회 △인천형 주민자치회 성공적 정착 토론회 등도 함께 열린다.아울러 인천시정 전반에 협치문화 기반 조성에 큰 역할을 했던 제1기 인천민관동행위원회의 바통을 이어받은 제2기는 1기가 만든 주춧돌 위에 시정 전반에 협치를 안착하고 확장, 협치 시정 정착의 철학을 이어갈 방안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2일 제2기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제2기 인천민관동행위원 위촉 및 시민위원장 선출’과 ‘인천시 각종 위원회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 결과 보고’를 주요 안건으로 삼아 진행됐다. 위원 39명을 위촉했고, 시민위원장으로 김말숙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 공동대표가 선출됐다.

그동안 인천시 각종 위원회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용역은 착수단계부터 민관동행위원회(공동위원장: 정세일, 박남춘) 위원들과 긴밀하게 협의하며 진행해왔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협치 ON-LINE자문단 설문조사, 협치 관련 토론회 등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쳤다.  따라서 이번 용역 최종보고회 의견을 수렴해 오는 연말까지 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 협치성과와 비전을 주제로 ‘인천협치 포럼’도 개최(인천시・인천지속가능협의회 공동주최)해 민선7기 시정 운영의 핵심 가치로서 향후 지속가능한 협치 시정 문화 확산에 시민과 행정이 함께 해야 한다는 공감대 형성에 공감하고 계기도 마련한다.
 
박남춘 시장은 제2기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전체회의에서 “1기 인천민관동행위원회가 인천시 협치 시정의 큰 뼈대와 주춧돌을 다졌다면, 2기 인천민관동행위원회는 그 뼈대 위에 살을 붙이며 협치 시정 안착을 위해 실천적인 노력을 이어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치를 통해 시민과 행정이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민관 협치 구조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