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개편... 오프라인 중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11-12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개편 이미지[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지난 11일 오프라인서 활동하는 중소상공인(SME)이 온라인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에서 네이버에 노출되는 ‘내 가게’ 정보를 편집하는 것부터 네이버예약·주문 등 오프라인 SME 전용 네이버 ‘비즈니스 도구’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게 일원화됐다. 사업자센터 내 카테고리와 기능의 명칭, 배열도 SME의 의견을 반영해 직관적으로 바꿨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연계를 통해 누구나 스마트플레이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데이터 기반의 사업관리도 더욱 편리해졌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내에서 제공되는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내 가게 정보를 접한 시간대, 요일별 통계와 내 가게의 상품별 매출, 클로바 AI를 통한 리뷰 분석 등 가게의 평판 관리나 고객 타기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담당 리더는 “스마트플레이스는 오프라인 SME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로 거점을 확장하는 첫 단계에 있는 만큼, 쉬우면서도 유용한 플랫폼이 되도록 개편을 준비해왔다”면서 “바쁜 생업을 이어가는 SME가 플랫폼을 활용하는 데 큰 부담 없이, 내 가게를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고 많은 고객들과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