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뷰티숍’ 시코르, AI가 화장품 골라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11-08 0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코르 오노마 AI 팝업 매장에서 고객이 스마트 미러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인공지능(AI)이 적용된 특별한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는 오는 18일까지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6층에서 인공지능(AI)이 함께하는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화장품인 '오노마'를 AI 기반의 스마트미러인 'Zmirror'로 만날 수 있다.

이번 팝업 공간은 체험존과 판매존으로 나뉘어 있다. 체험존에서는 스마트 미러를 통해 자신의 피부를 진단하고 분석해볼 수 있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9가지 종류 중에 내 피부를 알아보고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는 것이다. 다크서클, 주름, 탄력 등 세밀하게 분류한다. 피부타입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 등 다양한 경험도 부가적으로 제공한다.

이렇게 분석한 피부별 특성을 바탕으로 판매존에서는 측정 결과에 따라 고객에게 적합한 오노마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해준다. 직접 발라보고 체험해보면서 나에게 필요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노마는 고기능성 에센스로 유명한 스킨케어 브랜드다. 수분, 보습, 미백, 탄력 등 고민에 따라 맞춤형으로 골라 쓸 수 있는 6종류의 에센스가 대표 상품이다. 각 피부 고민에 적합한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한 것이 특징으로, 스마트 미러를 통해 분석한 피부 타입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앞서 신세계는 아트 앤 사이언스에서 시코르를 소개하는 AI 로봇인 인티그리트의 자율주행 미디어 봇 '큐브릭'을 선보였다. 매장을 돌아다니며 고객과 소통하며, 공간이나 환경에 따른 정보와 광고, 캠페인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안면인식 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유통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시코르는 지난해 7월 공식 온라인몰인 '시코르닷컴'을 오픈했으며, 1년 3개월 만에 회원 수 42만명을 돌파했다. MZ세대로 꼽히는 2030세대 고객 수는 83%이며, 매출 비중도 81%를 차지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시코르를 통해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소개한 데 이어 앞으로는 MZ세대들을 위한 미래형 K뷰티 편집숍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김묘순 신세계 코스메틱잡화담당 전무는 "비대면 쇼핑이 대세로 떠오르며 화장품 산업에서도 디지털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K뷰티와 최신 기술이 융합된 시코르만의 차별화 된 뷰티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