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타이완 고고로, 印尼 교통스마트화 GoTo와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야스다 유우지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11-03 1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고로는 배차・배송서비스 기업 고젝을 산하에 거느리고 있는 GoTo그룹과 인도네시아의 교통 스마트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고고로 제공)]


전기스쿠터 ‘고고로 스마트 스쿠터(Gogoro Smartscooter)’를 판매하는 타이완의 고고로(睿能創意)는 2일, 인도네시아의 거대IT기업 GoTo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교통 스마트화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시범적으로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고고로의 전기스쿠터를 250대 투입하며, 인도네시아 국영석유회사 페르타미나의 주유소 4곳에 고고로의 전지교환 스탠드를 설치한다. 향후 규모를 확대, 전기스쿠터 투입대수를 500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루쉐썬(陸學森) 고고로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세계의 각 도시들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기이륜차 전환 등 도시교통 스마트화라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고고로와 GoTo그룹은 이 목표를 향해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oTo그룹은 인도네시아의 배차・배송서비스 기업 고젝과 전자상거래 기업 토코페디아 등을 산하에 거느리고 있다. 케빈 아루위 고젝 창업자 겸 CEO는 “2030년 자동차 등의 전동화와 배출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당사의 목표실현을 위한 중요한 진전”이라고 평가했다.

GoTo그룹은 고고로 등이 계획하고 있는 증자를 인수하기로 했다. 거래는 내년 초에 완료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