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두바이 엑스포 말레이시아관, 72억링깃 양해각서 교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쿠보 료오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10-18 1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두바이 엑스포 페이스북]


이스마일 사브리 야콥 말레이시아 총리는 15일, UAE에서 개최되고 있는 두바이 엑스포에서 개막 후 2주 동안(이달 1~14일) 말레이시아 기업이 해외기업과 총액 72억링깃(약 1980억엔) 이상의 사업에 관해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관 방문객은 2주 동안 약 5만명에 달했다고 한다.

이스마일 사브리 총리에 의하면, 말레이시아의 14개 기업이 해외의 여러 회사와 14건의 양해각서, 3건의 의향표명서, 2건의 협력각서를 체결했다. 상대기업의 국적은 UAE를 비롯해, 미국, 영국, 중국, 인도, 이집트, 이란, 오만, 카타르라고 한다.

양해각서의 대상이 되는 사업은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IoT) ▽석유・가스 ▽담수어 부화 및 바이오테크놀로지 로봇・자동화기술 활용 ▽드론(소형무인기) 기술이전 및 훈련 등 다양하다. 한편, 의향표명서와 협력각서의 대상에는 무인잠수함 독점판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농업시스템 개발, 예지보전 등이다.

말레이시아는 내년 3월 말까지인 회기중에 총액 80억~100억링깃의 거래성사를 목표로 하고 있으나, 총리는 당초 목표액 돌파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말레이시아관은 과학기술혁신부와 말레이시아 그린테크놀로지 기후변동센터(MGTC, 구 말레이시아 환경기술공사)가 주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