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에어아시아, 성인승객 백신접종 의무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사사누마 호나미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10-07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에어아시아 홈페이지]


말레이시아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아시아 그룹은 6일, 18세 이상 승객이 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가 운항하는 국내・국제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반드시 접종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18세 미만의 경우, 백신 미접종 또는 1회만 접종한 승객은 접종을 마친 부모 또는 친척이 동반해야 한다. 에어아시아 그룹은 승무원 뿐만 아니라, 지상직 직원에 대해서도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이번 승객의 접종 의무화도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입장이다.

아울러 탑승수속과 관련해, 모든 승객들은 에어아시아 전용 애플리케이션 ‘에어아시아 슈퍼 앱’을 통한 체크인이 의무화된다. 전자탑승권 등 물리적 접촉을 줄여, 신종 코로나 감염 위험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다. 예외적으로 공항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게되면, 수수료가 발생한다.

리아드 아스마트 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 최고경영책임자(CEO)는 “백신접종 기록은 애플리케이션에 업로드할 수 있으며, 당사의 안면인증시스템 ‘FACES’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FACES는 애플리케이션에 안면인증용 사진과 여권 개인정보를 사전등록하면, 탑승구에서 자동으로 본인이 확인되는 구조로, 공항의 혼잡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