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베트남 카인호아성, 11월 외국인 수용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쿄오쇼오 히로유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10-01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proxyclick 홈페이지]


베트남 중부 카인호아성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접종을 마친 외국인 관광객의 수용을 재개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11월부터 시작되는 백신접종증명서 ‘백신 패스포트’ 시행에 앞서 시범적으로 외국인 수용을 재개한다.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팜 민 찐 총리에 계획서를 제출, 승인을 받는 절차가 남아있다.

26일자 VN익스프레스에 의하면, 카인호아성이 작성한 계획안에는 11월부터 12월 말까지를 1단계로 보고, 이 기간 외국인 관광객들은 전세기로 입국, 깜라인반도의 비치리조트에 숙박하게 된다. 내년 1월부터 3월까지(2단계)는 냐짱만의 섬 등에도 체류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관광객들은 베트남 정부가 승인한 백신접종을 완료했다는 증명서를 반드시 취득해야 하며, 두 번째 접종 후 14일이 지나야만 입국할 수 있다. 신종 코로나에 감염된 이후 완치되었거나 18세 미만 중 출국 48시간 이내에 음성증명서를 취득한 사람도 입국할 수 있다.

외국인관광객이 체류하는 호텔, 리조트의 종업원은 백신 접종 완료 내지는 신종 코로나 감염에서 회복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를 취득해야 한다. 3일마다 검사를 실시해 감염 확산을 사전에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카인호아성에서는 지금까지 18세 이상 주민 80만명이 백신 접종을 받았다. 이달 말까지 대부분의 성인은 최소 1회 접종을 마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